본문내용 바로가기

KYOBO 교보문고

sam X 갤럭시탭 s pen 한정판매
우승팀맞추고상금받기
2020다이어리
  • 손글씨스타 3회차
  • 교보손글쓰기대회 전시페이지
  • 교보인문학석강 2강 장동선 박사
  • 신동엽문학기행
  • 북모닝책강

북캐스트 로고

365일 내내 축제를 즐겨보자! :: 스페인 3대 축제

by 동양북스 2019.08.19

안녕하세요! 유비아입니다. 오늘은 '스페인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스페인 축제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사실 스페인은 1 365일 내내 축제가 열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ㅇ0ㅇ 지역별로 매우 다양한 축제들이 있지만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이며 대규모인 3가지 축제를 간략히 요약해드릴게요.



1. Las Fallas (라스 파야스)
발렌시아 불꽃축제:
매년 3월 15일~3월 19일
▲ 거리에 전시된 거대한 파예들 (ⓒ Valencia Camper Park)

첫 번째 축제는 발렌시아의 불꽃축제라스 파야스입니다!

이 축제는 공식적으로는 3월 중순에 시작이 되지만월 초부터 미리 식전행사들을 시작하면서 점차 그 분위기를 고조시켜간다고 합니다. 15일부터는 거리에 웬만한 아파트 높이와 맞먹는 거대한 조형물들을 전시하고축제의 막바지에 이것들을 모두 태워 버림으로써 새 봄이 오는 것을 기념한다고 하네요!



▲ 푸틴과 트럼프, 김정은을 풍자한 모형 (ⓒ Castevia Imports)

파예 혹은 니노트(ninot)라고 불리는 이 조형물들은 주로 정치적인 인물들을 풍자하거나 유명한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은 묘사하는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는데요공개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득표 수를 얻은 조형물은 태우지 않고 박물관에 영예롭게 전시한다고 하니더 완벽하고 의미 있는 파예를 만들기 위한 경쟁이 어마어마하겠죠실제로 수많은 파예 장인들이 축제의 끝과 동시에 다음 해에 전시할 파예를 제작하기 시작한다고 하네요..(ㄷㄷ)

▲ 축제의 막바지에 다다른 라스 파예스 축제 (ⓒ Stoke Travel)

이 시기에 발렌시아를 방문하시면 매일 밤 진행되는 불꽃 축제와 수많은 꽃들로 둘러 쌓여 퍼즐처럼 완성되어 가는 성모상을 놓칠 수 없을 텐데요꼭 마지막 날까지 축제에 참여하셔서 성 요셉에게 미사를 드리고 헌화를 하는 시민들의 모습과 조형물들을 태우는 장면을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2. San Fermín (산 페르민)
팜플로나 산 페르민 축제:
매년 7월 6일~7월 14일

여러분들은 '스페인'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생각나시나요아마 많은 분들이 '투우'를 떠올리실텐데요,
바로 이 축제에서 아주 생생한 투우의 현장을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 소를 투우장으로 유인하는 축제의 메인 행사 '엔씨에로' (ⓒ Turismo de Navarra)

산 페르민은 스페인 북부 바스크 지역의 수호 성인의 이름으로기독교 포교 활동 중 순교한 그를 기리기 위해 그의 출신지인 팜플로나에서 시작한 행사가 지금의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이 축제는 크게 5가지의 행사로 이루어져 있는데요그 중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는 행사는 바로 광란의 질주엔씨에로(Encierro)가 되겠습니다!

길들여지지 않은 소들을 투우장으로 인도하는 이 행사는 3분 남짓 밖에 되지 않지만매우 긴박하고 아찔한 상황들을 연출해내게 됩니다수백명의 사람들이 붉은 스카프를 매고 직접 소들과 함께 달리며 투우장으로 소를 직접 유인하기 때문이죠 ㅇ0
주로 건장한 남자들이 참여하긴 하지만남녀노소 불문하고 이 짜릿한 경험을 위해 목숨을 걸고 소들과 경주를 한다고 하네요현재까지 200명이 넘는 사상자를 낳았다고 하니, 우리는 섣불리 기념 삼아(?) 참여하면 안되겠습니다...!! 

▲ 광장에서 시위하는 시민들 (ⓒ PETA)

최근 들어 각종 동물 보호 협회와 동물 학대 논란으로 산 페르민 축제 또한 큰 난관에 부딪히게 되었는데요그럼에도 불구하고 산 페르민 축제는 스페인의 전통 문화이자 주요 관광 수입원의 일부이기 때문에 쉽게 금지할 순 없는 노릇이라고 합니다.

3. La Tomatina (라 토마티나)
발렌시아 부뇰 지방 토마토 축제:
매년 8월 마지막 주 수요일
ⓒ BUCKiTDREAM

스페인 축제 하면 빼놓을 수 없죠, 바로 토마토 축제입니다! 글을 쓰는 지금 이 시점 기준으로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라 토마티나는 스페인 남동쪽 발렌시아의 작은 마을부뇰 시에서 개최되며전 세계인들이 모여 잘 익은 토마토를 서로에게 던지는 아주 특이한 축제입니다.
오전 11시 광장 중앙에 설치된 기다란 막대기 위의 햄을 따내야만 비로소 토마토 축제가 시작되고 1시간 정도의 토마토 파티가 진행된 후 종료를 알리는 대포가 울리면 더 이상 토마토를 던질 수 없다고 하네요.

 
▲ 축제의 규칙들 (ⓒ Senora Cruz)


부뇰 시의 주민들은 이 축제에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 몇 일 전부터 건물 외벽을 비닐로 감싸는 작업을 꼼꼼하게 진행해야 한다고 하니오래도록 이 행사를 유지하려면 각종 안전 수칙들은 서로 꼭 지켜줘야겠죠? 당연하지만 오직 토마토만 던질 수 있고, 부상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토마토를 으깨서 던진다던가 하는, 라 토마티나에 참가하게 된다면 꼭 지켜야 할 유의사항들을 숙지하고 가시길 바랄게요~!






자, 이렇게 스페인의 가장 대표적인 축제 3가지를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스페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여러분각종 축제 기간을 고려하여 여행 일정을 짜 보시는 건 어떨까요백문이 불여일견아시죠ㅎㅎ 직접 그 열기를 느껴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주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Hasta pronto!



책표지이미지

나의 첫 여행 스페인어

동양북스 교재기획팀 |동양북스

2018.08.15

빈레이어








책표지이미지

가장 쉬운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박기호 |동양북스

2017.12.10

빈레이어



프로필 이미지
  • 50
  • 구독 60

동양북스의 북캐스트입니다.

댓글 0

댓글입력
0/1000

바로가기